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빠가 아픈꿈, 아이가 아픈꿈

아이가 아픈

◑ 기혼자에게 있어 아이가 아픈 내용의 꿈은 부부관계가 악화됨을 암시할 수 있다. 조그마한 일로 싸우거나해서 냉전에 빠져들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별거나 이혼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 


◑ 또한 내 아이에 대한 애정때문에 실제로 우리 아이가 병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이 커져가고 있는 상태일수도 있다. 아이에 대한 지나친 걱정이 꿈속에서 표출된 경우로 큰 의미가 없는 꿈으로도 해석할수도 있다.


◑ 미혼인 사람이 여자아이나 남자아이가 아픈 꿈을 꾸는 경우는 인간관계에서 상처를 받게 됨을 암시하는 꿈으로 볼 수 있다. 평소 믿어왔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외면을 당할 가능성이 있다.



아버지가 아픈 꿈

◑ 아버지는 꿈에서 정신적인 지주, 자립심, 독립심, 권위, 억압, 압박감, 보호받고 싶은 마음 등으로 다양하게 해석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아버지가 아프기만하는 경우는 나쁜꿈이지만 아버지가 꿈속에서 죽으면 좋은꿈으로 해석한다.


◑ 꿈속에서 아빠가 아픈꿈은 가족에게 위기가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할수도 있따. 아빠는 가족을 지탱하는 기둥이므로 아빠가 아프다는것은 가족 전체에 재앙이 내려올 위험이 있다.


◑ 아버지가 아픈꿈은 내 가족이 아니라도 가까운 친척에게 질병이나 사고가 생길 수도 있음을 암시한다. 사업의 실패나 이혼, 파혼, 유산 등의 불행한 일들이 일어날 수도 있다. 


◑ 또 다른 해석으론 어떠한 계기로 인해 자신감상실을 겪게 됨을 예고하는 꿈일수 있다. 말이나 행동에 있어서 신중함이 필요하므로 술을 자제하고 낯선 만남 또한 자제하는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