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암/위암 증상

위암 초기증상 체중증가 검은변, 위암 초기 수술비 완치율

젊은 위암 환자가 늘고 있다
◑ 과거에는 40대이상의 나이에서 많이 발병하던것이 점점 상황이 달라지고 있다. 

◑ 고지방, 고칼로리의 서양식 식습관이 대중화되면서 최근엔 20대 30대 40대 젊은층들까지 암에 많이 노출되고 있는데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위암의 세포들은 좀 더 악성이고 공격적이다. 

◑ 세포들이 분화도가 나빠서 주변 장기나 림프절로의 전이가 빠르므로 예후가 좋지 않다. 발견이 되면 주로 말기인 경우가 많아 사망률 역시 높은편이다.


위암 초기증상 체중증가 
◑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역시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특별한 증세가 나타나질 않는다. 증상이 구체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면 그것은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 만약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배윗부분에 불쾌감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다. 

◑ 위암 중기 및 말기의 대표적인 증상들은 복통, 구역질, 식욕감퇴, 토혈, 검은변등을 들 수 있다. 체중증가는 잘못된 정보이고 체중이 감소하는것이 정확한 증상이다.


위암 초기증상 검은변
◑ 위암에 걸리게되면 왜 검은색 변이 나오게 되는것일까? 그 이유는 위장 출혈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위장에서 터진 혈액이 변과 뒤섞여 시간이 흐르면서 검게 변해서 나오는것이 검은변이다. 

◑ 위장출혈이 위암증상들 중 하나이므로 암을 의심할 수 있긴해도 절대적인것은 아니다. 위궤양이나 위염으로 인한 출혈 역시 많이 발생하기 때문으로 단순한 위장질환일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간에 흑변을 보게된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을 방문해 내시경 검사를 받아보는것이 필수적이다.


위암 초기 완치율 수술비
◑ 의학의 진보로 인해 조기에 발견시 완치율이 90%를 넘을 정도이다. 발병률과 사망률 모두 1위였던 암이지만 최근엔 사망률이 급격하게 감소하고 있기도하다. 

◑ 조기발견을 위해선 무엇보다도 정기적인 위내시경이 최선이며 그와 함께 헬리코박터균 치료, 식습관 교정, 운동등을 병행하는것이 예방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 조기에 발견만 할 수 있다면 위암 초기 수술비는 입원비등까지 합쳐서 1000만원 안쪽으로 해결할 수 있다. 
<위암 기별 생존율, 검사방법과 비용>▶▶[보러가기]
 
◑ 국민 10명중 3명이 평생동안 결국은 걸리게 된다는 암. 의학의 발전으로 위암, 대장암, 유방암등은 생존율이 매우 높아진 편이나 아직도 간암이나 폐암등은 생존율이 20%대로 무척 위험하다. 

◑ 정기적인 건강검진만이 이와같은 비극을 예방할 수 있는 최선책임을 명심하고 실천할 수 있어야하며 동시에 혹시나하는 사태가 발생했을때 경제적으로 감당할 수 있는 대비책이 마련되어 있어야한다. 

◑ 언제든 쓸 수 있을만큼의 충분한 현금이나 자산을 보유한 부자가 아니라면 암에 걸렸을때 돈문제가 큰 걱정이 된다. 암보험은 암에 걸려 진단이 확정되었을때 고액의 진단비를 보장해주고 아울러 입원비, 수술비까지 지원해주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비상시에 큰 목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