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암/간암 예방

a형 b형간염 간암 b형 간염주사 시기 통증 후유증

b형간염 간암과의 상관관계는?
◑ 간암을 유발하는 강력한 원인의 하나가 b형 간염으로 간암에 걸릴 위험이 60배까지도 높아진다. 

◑ b형 간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누어지는데 급성은 안정과 치료를 통해 손쉽게 호전되나 만성간염은 오랜시간동안 집중적으로 치료받아야 극복할 수 있다. 

◑ 치료시기를 놓치게되면 간경변, 간암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간에 심상치않은 신호가 오게되면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봐야한다. 

◑ 요즘은 간염을 일시적 질환이 아닌 언제든 재발할 수 있는, 평생동안 관리해야할 병으로 인식하고 있으므로 애초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접종을 맞아주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b형 간염주사 
시기 예방접종 방법, 접종비용은?
 간염 예방접종은 내과 및 소아과 개인병원, 종합병원, 보건소를 가리지않고 맞을 수 있다. 

◑ b형간염 예방접종은 6개월의 기간동안 총3회를 맞아야하는데 1차를 맞은뒤 1개월후에 2차, 6개월후에 3차를 맞게 된다. 

◑ a형은 1차 접종후 6개월 -1년 사이에 2차를 맞는것으로 총2회를 맞게 된다. 간염 주사비용은 다음과 같다.


b형 간염주사 통증 후유증
◑ 통계적으로 간염 예방접종을 받는 성인의 1%가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흔한 증상은 주사를 맞는 부위의 통증과 함께 부어오르는것을 들 수 있다. 

◑ 그 다음으로는 두통, 복통, 어지러움, 피로감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드물게는 우울증, 불안감, 설사, 홍반, 두드러기, 발진, 기침, 인두염, 불면증, 오한, 발열, 근육통등이 발생할 수 있다.


5년 생존율 27%의 간암 치료비도 최고
◑ 간암은 폐암과 더불어 평균생존율이 30%에 미치질 못하는 예후가 매우 나쁜암으로 말기일 경우엔 생존율이 겨우 3%밖에 되질 않는 최악의 예후를 보이는 암이다. 최악의 생존율을 가진 암이면서 동시에 치료비는 최고수준을 보인다. 
<간암 검사방법과 비용, 기수별 생존별>▶▶[보러가기]

◑ 간암의 치료는 단순히 암이 생긴 부위를 절제하는것만으로는 완치가 쉽지 않으므로 간이식을 받아야하는데 이식을 받고 싶어도 기증자를 찾는것도 쉽지가 않다. 

◑ 가족중에 기증자가 없다면 뇌사자 간이식 신청을 해야하는데 대기기간만 최소 5년일정도이다. 비용에 있어선 간이식 병원비는 수술비에 입원비, 재활비등까지 감안하면 5천만원이상은 각오해야하는데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이것은 큰 부담이 된다. 

◑ 저축이라든지 부동산이라든지 자산이 충분한 사람이 아니라면 이와같은 불행에 대비할 유일한 해결책은 보험뿐이다. 최근의 암보험 추세는 고액의 진단비를 기본적으로 보장함과 아울러 수술비, 입원비, 방사선치료비등까지 세분화해서 보장하므로 갑작스런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