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암/간암 증상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현상
1. 지방간이 있을때 
몸에 원인을 알 수없는 피로감과 권태감이 느껴지고 오른쪽 상복부에 통증이 나타날수도 있다. 증세가 아예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도 있는등 사람에 따라 다양한 현상이 나타난다.


2. 간염
전신에 피로감, 구역질 및 구토, 소변색깔의 변화, 얼굴등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 식욕저하 및 근육통


3. 간경변(간경화)
까만 변이 나오는 흑변, 피가 섞이는 혈변, 피를 토하는 토혈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장이 부으면서 왼쪽옆구리에 덩어리가 느껴질 수 있다.

피부에 붉은 혈관같은것이 꽃처럼 피어나기도하고 양쪽 발목 및 다리가 퉁퉁 부어오르거나 배에 복수가 차오른다. 피부에 혈관이 하지정맥류처럼 튀어올라올 수 있고 남성의 경우는 가슴이 붓고 성기능이 떨어지기도한다.


4. 간암
초기에 간암은 거의 증상이 없는것이 보통이다. 대부분 증상이 나타나는 시점이면 이미 많이 진행된 경우가 많으므로 심각한 상황이다. 식욕이 떨어지며 체중이 감소하고 얼굴과 눈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이 발생한다. 

간이 자리하고 있는 오른쪽 윗배에 통증이 발생하기도한다. 피부전체에 가려움증이 발생하며 소변이 회색으로 변색되는것이 나타나기도 한다.
<간암 생존율과 검사방법, 검사가격>▶▶[보러가기]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1. 부추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 그만이다. 비타민과 철분이 많아 세포건강에 이로우며 한의학에선 남자들의 정력에 탁월하고 여성의 생리통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꼽힌다. 


2. 헛개나무
이름을 딴 기능성음료가 나올정도로 간건강에 좋은 나무이다.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며 관절염을 예방하는 면도 있다. 변비해소 및 소변을 원활하게 해주는 이뇨작용도 가진다.


3. 당근
간기능 개선, 장건강 및 고혈압예방, 시력 및 노화방지에도 효과.


4. 산낙지
풍부한 타우린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간기능을 증진시킨다. 


5. 결명자
기본적으로 간장 및 신장건강에 좋으며 변비를 예방한다.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숙취해소에도 그만이다. 눈을 건강하게하고 입냄새제거의 효능도 지닌다. 


6. 청국장
중성지방을 분해시키는데 도움을 주므로 지방간을 예방한다.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당뇨병을 막고 피부노화를 방지한다.


7. 쑥
간의 해독을 도우며 손상된 간세포의 복구를 돕는다. 그밖에 면역력강화, 생리통, 위장점막보호, 대장건강, 혈관청소등의 효능이 있다.


8. 구기자
간세포생성을 촉진시키며 지방간을 막아준다. 염증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며 눈건강, 뇌졸증 및 동맥경화, 정력강화,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 


9. 다시마
간의 독소배출을 도와 간을 튼튼하게 해준다. 저칼로리에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식으로 좋으며 알긴산성분으로 인해 동맥경화도 방지한다. 탈모에도 이로운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체력회복, 피로개선, 노화방지등의 효과가 있다.


10. 비트 
피를 맑게해줌으로서 혈관질환에 좋다고 알려진 비트는 간 및 신장건강에도 우수한 효과를 가진 채소이다. 당뇨, 빈혈, 변비, 항암, 스트레스, 심장병, 알르레기등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