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유방암 검사

헌혈 피검사로 알수있는것 암진단 임신 유방암 알수있나

피검사로 알수있는것
1. 기본 분석
빈혈수치, 백혈병, 혈소판 이상여부, 림프절 질환등

2. 콜레스테롤 분석
지방간, 동맥경화 진단

3. 간기능 및 간질환
간경변, 간염, 지방간, 황달등

4. 신장질환 및 혈당 수치
신부전, 통풍성 질환, 당뇨병

5. 혈액형 간별


6. 췌장질환

췌장염


피검사로 임신 여부 판별이 가능하나?
◑ 물론 가능한데 HCG 검사를 실시하면 임신여부를 알 수 있다. 소변검사보다도 더 정확하다. 보통 관계를 가지고 10일이 지나면 검사가 가능하고 결과는 2일정도후에 받아볼 수 있다. 


피검사로 암진단? 유방암 알수있나?
◑ 흔히 종양표지자 검사라고 하는데 혈액을 뽑아 대장암, 간암, 난소암, 췌장암, 전립선암 5가지 암을 알아보는 검사이다. 

◑ 하지만 현재 의학수준으로는 정확도가 떨어져 크게 신뢰성을 얻지는 못하고 있는데 평균적으로 30%정도의 적중률을 보이고 있는 정도이다. 

◑ 그리고 한국인들이 많이 걸리는 위암이나 폐암 여성들이 많이 걸리는 유방암같은 암은 진단할 수 없다.
<유방암 생존율과 자가진단법, 검사비용>▶▶[알아보기]


헌혈 피검사로 알수있는것들은?
간, 신장, 혈관, 성병, 바이러스등 다양한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1. B형 C형 간염바이러스 항체 검사


2. 매독감염 여부, 말라리아 항체 


3. 간기능검사, 알부민 및 콜레스테롤 검사


4. 핵산증폭 검사, 비예기항체 여부, 요소질소 수치



◑ 암생존율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데 역설적이게도 암사망자는 오히려 늘어난것으로 조사되었다. 2010년 암사망자는 10만명당 142명으로 10년전에 비해 15%증가했고 총사망자중 암으로 인한 사망자의 비율이 28%에 달할정도였다. 

◑ 이런 결과가 나온 이유는 암생존율은 증가하지만 암유병자 100만명시대에 접어들면서 암발생율은 오히려높아졌기 때문이다. 암에 걸리는 사람이 많아졌기때문에 그만큼 사망자도 증가하게 된것이다.

◑ 암은 고액의 병원비가 들어가는 중증질환이므로 미리 대비가 되어있지않으면 돈때문에 큰 고통을 겪을 수 있다. 장기간 간병문제, 가족 생활비문제등으로인해 가족모두가 짊어져야할 경제적 고통은 헤아리기 힘들다. 

◑ 암보험은 모든 암에 대해 폭넓고 체계적인 보장을 마련해두고 있기때문에 만약의 일이 벌어졌을때 가족들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다. 

◑ 암발생자의 증가로 보험회사의 손해가 커지면서 손해를 만회하기위해 암보험의 보장을 축소하고 보험료를 올리는등 가입자입장에서 점차 보장이 불리지는 경향을 보이므로 최대한 젊을때 준비해두는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