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궁경부암/자궁암 예방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가격 나이 무료접종 자궁암 치료비

적절한 자궁경부암 백신 나이?

◑ 일반적으로 초경후 가장 빠른 연령대인 12살에서 16살 사이가 백신을 맞기에 가장 이상적인 나이이다. 의료전문가들은 성경험이 없고 나이가 어릴수록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효과가 뛰어나다고 조언하고 있다. 

◑ 하지만 여성이라면 만55세까지 백신의 효과가 유효하므로 나이가 많더라도 필수적으로 맞아주는것이 자궁암 예방을 위해선 바람직하다. 


자궁경부암 백신 부작용

◑ 생리중에는 접종이 가능하나 임신중에는 접종을 받지 말아야한다. 최근의 백신은 안정성이 높아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주사를 맞은 부위에 통증이 약간 남을 수가 있다. 

◑ 그밖에 체질에 따라 드물게 어지러움증, 구역질, 발열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자궁경부암 백신 가격 

◑ 백신은 6개월동안 3번을 맞아야 끝나는데 종류로는 가다실과 서바릭스가 있다. 가다실은 1번에 15만-18만원정도이고 서바릭스는 1번에 12만-15만정도로 약간 저렴하다. 

◑ 인기가 상대적으로 높은 가다실은 예방범위가 넓은것이 장점이고 서바릭스는 예방범위는 좁지만 예방력이 강하다.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 미국, 영국, 프랑스등 선진국에선 일반인도 무료로 실시하지만 대한민국에선 무료 예방접종을 받으려면 특수한 자격이 필요하다. 

◑ 저소득층이나 소녀가장, 여성가장, 다문화가정등의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지자체가 후원하고 보건소가 정기적으로 무료접종 행사를 실시한다. 

<자궁경부암 자가진단법과 생존율과 검사비용>▶▶[보러가기]

자궁암 치료비


◑ 자궁경부암은 모든 암을 통틀어 유일하게 예방백신이 존재한다. 그러나 백신은 자궁경부암의 80%정도까지 예방가능하고 자궁암의 또다른 형태인 자궁내막암, 자궁체부암등은 예방하지 못하므로 완벽한 예방법은 정기적인 검사뿐이다. 

◑ 암은 일단 걸리게되면 몸도 몸이지만 막대한 병원비란 현실이 피부로 느껴지게된다. 가족들은 간병으로 고생하고 생활비문제까지 겹치면서 적절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으면 그 경제적 고통은 감당하기 힘든 수준이 된다. 


◑ 암보험은 여성들에게 흔히 발병하는 유방암, 자궁암, 갑상선암에서부터 암발생률 1위인 위암, 암사망률 1위인 폐암, 그밖에 대장암, 간암, 전립선암등까지 폭넓게 치료비를 지급해주므로 만약의 사태가 일어났을때 겪게되는 가족전체의 경제적 고통을 크게 덜어줄 수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암발생자수가 급증하고 이로인해 보험회사의 손해가 막심해지면서 가입자격을 강화하고 보장을 축소하려는 경향이 있으므로 암보험은 빠른 가입이 현명하다고 볼 수 있다. 

◑ 또한 나이가 들면 보험료가 비싸게 책정이 되는데 기본적으로 암보험은 처음에 정한 보험료를 변동없이 계약기간내내 납입하면되는 비갱신형이므로 나이가 한살이라도 적을때 마련하는것도 유리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