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13년 재테크, 미래에셋증권 신한 월지급식 금융투자상품 절세상품 종류

2013년 자산관리 재테크의 화두는 세금이다.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이 4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하향확정되었기 때문인데 이로인해 개인투자자들에게 비상이 걸렸다. 새해초부터 각 재무설계센터에 소득공제 및 비과세 금융상품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으며 절세를 최우선으로 재무설계를 요청하는 케이스가 늘고 있다.   


세금을 줄이자! 월지급식 금융투자상품이 대세
세제개편으로 개인투자가들의 관심이 절세상품으로 집중되면서 월지급식 els, dls, 펀드등의 상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매달 이자수익을 지급받으면서 금융소득을 분산시키는 과세이연효과를 볼 수 있고 저금리시대에 비교적 높은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꾀할 수 있기때문에 앞으로 그 인기는 계속 높아질것이다.



각 금융사의 월지급식 금융상품
삼성증권 ELS DLS
삼성증권의 경우 전체 공모 ELS/DLS 상품 가운데 월지급식의 비중이 2012년 여름만해도 20%에 불과했는데 현재는 7할에 육박할 정도까지 증가했다. 현재 청약중인 상품들의 예상수익률은 상품유형과 기초자산의 종류에 따라 연6%에서 연9.9%까지 다양하게 포진되고 있다. 투자대상인 기초자산은 코스피, S&P500등의 지수와 국내에서 시가상위에 포진하는 종목들로서 신뢰있고 안정성 높은 투자포지션을 취하고 있다.

동부증권 DLS
기초자산을 런던금 및 런던은 가격지수, 북해산 브렌트기름의 선물지수등으로하고 있으며 3년만기 상품이므로 최대로 36회동안 월수익을, 세전으로 연최대 10.68%의 수익률로 지급받을 수 있다. 월지급 수익률로 환산하면 세전 0.89%이다. 
바로가기 ▶▶▶ [2013 소득공제 절세상품 가이드]


신한금융투자 DLS
기초자산은 런던금, 런던음 및 S&P500지수이며 3년만기 36개월 지급식 원금비보장형이다. 매달 평가일에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보다 55%이상일경우에 0.8%(연 9.6%)의 월수익을 지급하게 된다.

미래에셋증권 ELS 상품
만기3년 스탭다운형 상품으로 기초자산은 코스피200, S&P500, HSCEI지수등이며 매월 수익평가일에 종가가 최초기준가격보다 55%이상일때 월 0.62%(연7.5%)의 수익을 지급하게된다. 

2013년 투자포인트
1. 시중금리보다 약간 높은 수익률을 노리는 안정성 지향의 투자
중위험 중수익 지향으로 특판예금상품, 국내채권, 글로벌 인컴펀드, 해외채권, 고배당주식등
2. 세금줄이는 절세형 투자가 인기 
월지급식 상품의 활용, 비과세상품인 저축성보험, 재형저축, 브라질국채, 물가연동국채등을 고려해야할 것이며 소득공제상품들인 연금보험, 연금신탁, 주택청약종합저축, 장기주식형펀드등도 살펴봐야 할 것이다. 분리과세혜택이 적용되는 유전이나 선박펀드도 좋은 투자대상이 될 수 있으며 금융자산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자녀 또는 배우자에게 증여하는 방식도 고려해볼만하다.

비용없는 재무설계 상담 ▶▶▶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