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골절 화상 보험, 편도선염 충수염 식중독 어린이보험, 기관지염 후두염 중이염 장염 소아천식 알르레기성 비염 어린이 보험
어린이 보험 사고는 4월과 6월에 가장 많다
◑ 새학기의 시작과 동시에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므로 그만큼 사고에 노출되기도 쉽게 질병에도 걸리기가 쉽다.
◑ 대한생명이 2010년 한해동안 어린이에게 발생한 보험사고 12만건을 분석한결과 질병은 4월달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재해사고는 6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나타났는데 사고 1건당 평균적인 보험금은 26만원이었다.
◑ 4월에 질병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새학기와 함께 환절기 및 황사등으로 인해 호흡기질환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인데 감기, 폐렴, 기관지염, 충수염, 장염등의 발생이 높았다.
◑ 그리고 사고 전체에서 재해사고는 60%를 차지했고 질병사고는 40%정도를 차지했는데, 재해사고에서 남자 어린이 재해사고(60%)가 여자 어린이재해사고(40%)보다 비율이 15퍼센트 정도 높았다.
◑ 요일별로는 월요일에 가장 많은 사고가 발생했는데 상대적으로 주말등의 휴일보다는 평일에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나타났다. 재해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나이대는 초등학교 4, 5학년(10-11세)때인것으로 조사되었다.
1. 어린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특히 자신의 자녀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 사고등을 종합보장하는 상품을 고른다
2. 성장기질환에 발생하는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이 좋은 상품을 택한다.
3.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을 잘 비교해보고 둘간의 보험료 차이가 지나치게 크다면 순수형으로 가입하는것이 좋다
4. 어린이보험에서 사망보장은 의미가 없다.
5. 백혈병, 뇌종양등의 소아암 보장이 큰 상품을 택하는것이 유리
6. 가입전에 보험비교사이트를 방문해 여러상품을 비교해보고 전문가와 상담을 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