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태아보험 추천 및 비교, 태아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 추천, 태아보험비교, 태아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관련특약이 가미된 보험으로 태아어린이보험으로도 불린다. 
태아특약은 출산직후 자녀에게 발병할 수 있는 선천성 질병 및 신생아 질병으로 인한 입원비, 소아장애로 인한 신체마비, 조산으로 인한 미숙아출산등의 위험을 보장하는데 태아보험은 장기적으론 아이의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질병과 사고등을 대비하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태아보험의 필요성

현대사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각종 매연과 지구온난화등의 환경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신종 질병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산모뿐 아니라 산모의 뱃속에 있는 태아 역시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으며, 또 출생직후 많은 질병들에 노출되기가 쉬우므로 이같은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태아보험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태아보험(태아어린이보험) 가입요령

1.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22주이내에

태아의 성장이 시작되는 시기인 16주부터, 태아의 정확한 상태가 확인가능한 22주사이에 태아보험에 가입할것을 추천하고 싶다. 초음파검사 및 다른 검사를 통해 태아에 이상징후가 보이면 가입이 불가능하며 산모에게 임신성당뇨등의 지병이 있을 경우도 가입이 거절되기때문에 16-22주 사이에 태아보험 가입을 추천한다. 22주이후에도 가입이 가능하긴하지만 보장폭이 축소되어 제한된 보장을 받게 된다. 

2. 태아관련 특약이 다양한 태아보험을 비교해 가입

태아보험중엔 많게는 5-6개의 다양한 특약을 마련하고 있으므로 가입시 설계사와 충분히 상의하고 해당특약들의 내용을 비교해보는것이 좋다.    

태아보험의 태아관련 특약 비교
   특약 내용  지급 
태아
저체중아 육아비용
미숙아 출생시
인큐베이터비용  
입원일당 
태아  신생아입원비
출생전후 질병으로 
입원 치료시 
 입원일당
 태아 선천이상수술비  선천성 기형, 변형,
염색체이상으로 수술
 
 수술비
 산모  임신출산질환 입원비 산모가 임신출산관련
질병으로 입원시 
입원일당 
 산모  임신출산질환 수술비 산모가 임신출산관련
질병으로 수술시 
수술비 
 산모  모성 사:망 산모가 임신출산관련
질병으로 사:망시 
사:망보험금 지급 
 산모  자녀양육비 산모가 상해/질병으로
사:망시 
양육비 지급 

3. 생명보험회사 태아보험과 손해보험회사 태아보험

생명보험사 태아보험의 경우 정액의 금액을 보장하며, 소아암/중대질병등에 대해서 고액을 보장하는 장점을 가진다. 반면에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실제 치료비를 보장하는 실손보상으로 빈번히 발생하는 질병/사고등에 대해 입원/통원/수술등으로 세분화해 폭넓게 실비를 보장해준다는 장점을 가진다. 따라서 가입자는 이 두 보험의 장점을 충분히 비교해본 후 이 두보험사의 상품을 혼합한 패키지 형태의 상품을 고려하는것도 좋다. 
생명보험사 vs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비교

  생명보험사 태아보험  손해보험사 태아보험 
 보상원칙 정해진 금액을 보장하는 정액보상  실제치료비를 보장하는 실손보상 
 보장금액 고액보장  잦은 질병/사고에 대해 소액보장 
 주요 내용 고액의 진단비
질병수술비/입원비
골절/화상 진단비 
병원치료비(입원/통원)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 보장
일상생활 배상책임 

4. 순수보장형이냐 만기환급형이냐 

만기시 수익을 원한다면 환급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만기환급형 태아보험으로 가입하면 될 것이고,
반면에 태아보험은 아이의 보장을 최우선하는 보험이므로 만기시 보험료를 돌려받는 대신에 상대적으로 비교해 보험료가 저렴한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것도 현명하다. 아이가 여러명이거나하는 가정은 가계경제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저렴한 보험료로 최대한의 보장을 꾀할 수 있는 순수보장형쪽이 바람직하다. 

5. 보험만기는?

가입시점부터 영/유아기, 청소년기, 청년기까지 학교생활/ 청소년기/군대생활까지 보장할 수 있는 20-30세 사이가 적당한 만기로 추천할만하다. 요즘은 80세, 100세 만기 태아보험도 있는데 너무 긴 보장기간은 그만큼 보험료의 상승을 부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이다.

6. 질병과 사고를 종합적으로 설계해야, 입원비 보장은 크게

아이의 경우 사고나 질병이 자주 발생하므로 사:망보장보다는 질병/사고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태아보험 상품을 추천하고 싶다. 특히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질병/사고에 대한 보장이 폭넓고 든든한지 여부를 비교해봐야 할 것이고 어린이는 자주 입원을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입원보장이 큰 태아보험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7.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의 패키지구성

생명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정액보장이며 손해보험사의 태아보험은 실손보장이다. 각각의 보험엔 장단점이 있으니
어느것이 더 낫다라고 얘기할 순 없으므로 , 가입자 본인의 여건과 취향을 고려해 두가지 상품의 장점을 모아 패키지형태로 보험설계를 한다면 효율적인 맞춤형 보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8. 보험료 규모는 자신의 재무상태를 고려해서 책정

               




태아보험의 일반 보장항목


1. 질병: 질병 수술비/ 입원비/통원비, 중대질병 진단비, 식중독 위로금
2. 상해/재해 사고: 수술비/입원비/통원비, 깁스치료비, 입원일당등
3. 암: 암진단비, 암수술비, 암입원비, 통원비, 방사선치료비, 항암약물치료비등
4. 골절, 영구치 손실 및 화상: 진단비, 수술비, 입원일당등
5. 범죄피해: 유:괘 냡치, 푝력, 강력범죄 위로금, 집단따돌림등으로 인한 정신 및 행동장애등
6. 후유장해: 각종 사고로 인한 후유장해
7. 배상책임: 아이가 타인에게 손해를 입혀 법률상 배상책임을 질 경우를 대비한 보험금(손해보험사 상품)


태아보험 인기 가입순위





Top3 태아보험 추천 비교 

   
   

실시간 보험료 계산, 맞춤 보험료 설계, 무료상담
 ▶
 보험비교몰 [보험 무료비교견적]